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생기는 현상, 빗질 자주 하면?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생기는 현상은 무엇일까요? 


과거부터 머리를 빗어주는 우리의 조상님들은 왜 머리를 자주 빗어주었을까요? 


과거에는 남자도 여자처럼 머리를 길렀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자르지 않았습니다. 우리 몸의 모든 것은 부모로부터 받은 것이라 하여 머리카락 하나도 함부로 다루지 않았습니다.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생기는 현상


우선 빗을 고르는 것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빗은 나무로 된 빗이 건강에 좋으며 빛의 끝이 너무 날카로운 것 보다는 뭉퉁한 빗으로 머리를 빗어주어야 너무 강한 자극으로 부터 막을 수 있습니다. 다이소, 올리브영, 마트 등에 나무의 둥근 빗을 판매합니다.


빗질을 자주 하면 어떤 몸에 변화가 일어날까요?


첫째, 탈모를 예방해줍니다. 


머리를 빗는 행위로 인해서 두피에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두피가 자극을 받아서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둘째, 흰머리가 생기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정조 임금께서는 머리를 자주 빗어주었습니다. 무려 하루에 만 번을 빗었다고 할 정도로 많이 빗게 되면 흰머리가 나지 않는다고 정조 임금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것은 아니지만 머리를 빗으면 머리 건강에 좋은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셋째, 머리가 맑아진다.


이 역시 같은 원리입니다. 머리를 자주 빗어주는 것으로 두피에 자극을 주고 머리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어서 머리가 맑아지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머리를 빗어보세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넷째, 기분이 좋아진다.


머리는 인체의 가장 상부에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화가 나면 머리에 열이 올라가게 되고 이것을 화가 났다고 표현을 합니다. 그리고 심할 경우에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게 되어서 뇌의 세포를 죽이고, 혈관을 막게 되면 심각한 뇌 손상을 가져오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머리를 빗어주게 되면 마사지 효과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기분이 좋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생기는 현상에 대해서, 빗 질을 자주 하면 생기는 현상을 알아보았습니다. 참, 머리를 자주 빗으면 곱슬 머리가 펴질까요? 그렇지는 않지만 머리를 빗어주는 행위로 인해서 머리가 찰랑 거리며 부드러워진답니다. 


스타일을 내기 위해서 머리를 빗는 것 보다 손가락을 많이 이용하는 추세였는데, 사실 머리 빗는 것인 건강에도 상당히 좋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니 이제는 머리 많이 빗어주세요. 참 여성의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빗으면 머리카락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상으로 머리를 자주 빗어주면 생기는 현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