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A형 간염 원인 증상 예방법

A형 간염의 원인과 예방법


봄철에는 A형 간염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A형 간염은 음식이나 물처럼 음식을 섭취해서 생기게 되는데, 주로 봄철에 많이 생기게 됩니다. 4~6월 사이에 A형 간염이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에 다니게 되면서 전염을 통해서 A형 간염에 걸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특히 여름보다 오히려 아침과 낮의 기온 차가 심할 때에 음식 관리를 잘 하지 못하여 음식이 상하여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A형 간염의 증상


A형 간염이 오고 난 후에 눈에 황달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이 노랗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렇게 황달이 오고 난 뒤에는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A형 간염에 걸리게 되면 처음 15에서 한 달 가량은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몸살감기의 증상처럼 열이 나거나 근육통 등을 앓게 되는 경우가 많고 구토나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A형 간염을 단순한 감기로만 생각하면 그냥 넘기게 되는 데, 보통 정상의 50배 이상으로 수치가 상승했다가 회복하는 경우가 많으나, 계속해서 과로 하거나 술을 마시게 되는 경우에 심각한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봄철에 조심해야 할 A 형 간염의 원인과 증상 예방 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건강을 그 무엇으로도 살 수 없는 한번 뿐인 소중한 자산입니다. 봄철에 건강 관리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