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봄볕 자외선A 피부에 미치는 영향, 노화 주름 심각성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른다는 인식이 없어진 지 오래 입니다. 사람들은 노화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자외선 차단제는 사계절 모두 바른 다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봄 볕이 피부 노화에 심각한 영향을 준다는 것을 모릅니다. 단순히 볕이 그리 강하지 않아서 자외선 차단제를 잊거나 모자 등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봄볕 자외선A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 노화 주름 심각성




5월 6월의 봄에 자외선A가 가장 높아지며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름처럼 따갑게 느껴지지 않아서 그다지 심각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여름의 볕은 따갑기 때문에 심각하게 생각을 합니다. 


오뉴월에 내리는 볕은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A 의 양이 한 여름의 7,8월 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자외선 A는 왜 이렇게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는 걸까요?



자외선A는 다른 일반 자외선 보다는 강도는 약해서 피부가 따갑게 느껴지지 않을 지는 모르지만 파장은 상당히 길어서 피부 깊숙이 침투를 하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깊은 곳의 진피까지 자외선A가 침투하게 됩니다. 따라서 노화를 촉진하고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1년의 노화 중에 봄에 가장 많은 노화가 발생한다고 하니 야외 활동 시에는 특별히 모자를 쓰거나 양산을 써서 직사광선을 피하는 것이 좋고,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을 하기 30분 전에 미리 발라야 하고 3시간 정도 마다 주기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옛말에 봄볕에는 며느리를 내보내고 가을 볕에는 딸을 내보낸다는 것이 과학적으로도 입증이 되는 셈입니다. 


봄은 꽃도 피고 땅이 녹는 생명의 계절입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 먼지와 자외선 등으로 인해서 피부에는 정말 않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럴 수록 건강 지식을 잘 습득해서 건강하게 삶을 누려봅시다. 


이상으로 봄볕의 자외선A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과 노화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