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어깨 통증 생기는 이유, 없애는 방법

나이가 들면서 어깨에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릴 때에는 혈액 순환도 잘 되고 기의 순환이 원활하기 때문에 무거운 가방을 매고 학교에 다녀도 어깨가 아프다는 것을 별로 모릅니다. 


어깨 통증 생기는 이유



1. 가장 큰 원인은 단연, 피로와 스트레스입니다. 어깨 운동이나 노동을 많이 해서 생기는 사람보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많이 받는 사람이 훨씬 더 많이 어깨의 통증을 호소합니다. 


스트레스나 피로를 느끼게 되면 어깨는 긴장을 하게 되고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런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어깨의 근육이 수축되고 뭉치게 되고 결국에는 근육이 신경을 눌러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2. 평소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어깨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과거와 달리 현대인들은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움직임이 적어졌을 뿐 아니라 한 자세로 오래 앉아있기 때문에 어깨의 피로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또 컴퓨터를 볼 때 고개를 앞으로 빼고 보게 되면 거북목이 되어서 자세가 흐트러지고 어깨 근육의 통증을 높이게 됩니다. 



어깨 통증 없애는 방법


1. 거북목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평소 자신이 하는 자세와 반대로, 스트레칭을 생활 화 해야 합니다.


턱을 가슴 쪽으로 당기고 가슴을 활짝 피고 허리도 펴 줍니다. 이 자세를 오래 유지하도록 합니다. 


2. 운동 등을 자주 해주어서 몸에 기의 순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현대인의 적은 움직임이 어깨 통증의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3. 스트레스를 덜 받으려고 노력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된다면 어깨의 통증이 머리로 까지 이어져서 머리가 쑤시는 증상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어깨 통증 생기는 이유와 어깨 통증을 없애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