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나트륨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 지식은 한국인이 많이 섭취해서 위험한 나트륨에 대해서 알아보고 나트륨을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트륨의 모든 것



나트륨의 하루 섭취량은?


나트륨의 하루 섭취량은 2000mg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한국인들의 식습관이나 음식을 먹는 습성 상 두 세배로 많이 먹고 있다고 하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나트륨의 기능은?


나트륨은 우리 몸에서 혈압을 유지하고 세포의 기능과 형태를 유지하는 기능을 합니다. 



나트륨을 먹을 때 주의사항은?


한국인들은 주로 국이나 된장 등 밥과 함께 먹는 국물이 있는 음식이 가장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하나 예를 들어서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 중에서 뼈다귀 해장국의 경우에 다른 영양소가 많이 들어가 있지만 나트륨 역시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를 덜 섭취하려면 고기나 채소 등 다른 건더기를 많이 먹고 국물은 어느 정도 남기는 것이 나트륨의 섭취를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나트륨을 많이 먹게 되면 어떤 현상이 생기게 될까요? 나트륨을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는?


나트륨을 많이 먹게 되면 혈관에 염증이 생겨 고혈압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에 무리가 생기고 신장 질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의 위험을 높이게 되는데 나트륨이 소변으로 배출 되면서 몸에 좋은 칼슘까지 함께 배출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나트륨을 많이 먹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적당히 먹으면 도움이 되는 나트륨, 건강하게 잘 섭취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