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옷 잘 입는 방법, 스타일 있게 옷 입기

현대인들은 옷을 잘 입기 위해서 많은 노력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옷을 잘 입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옷을 잘 입지 못한다고 스스로 생각하며 잘 입기를 포기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을 바꾸고 돈을 조금만 투자하면 옷을 잘 입는 사람들과 별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옷을 잘 입기 위해서는 어떤 감각이 필요할까요? 흔히 옷을 잘 입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한 감각이 있어서 그렇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옷을 잘 입는 사람들은 안목이나 색깔 등 안목이 탁월하긴 합니다. 하지만 오늘 이후로 얼마든지 옷을 잘 입을 수 있다는 걸 아셔야 합니다. 누구나 말이죠.


옷 잘 입는 방법, 스타일 있게 옷 입기


옷을 잘 입기 위해서 가장 쉬운 방법은 주변에 친구나 지인과 쇼핑을 같이 가며 밥을 사주며 옷을 골라 달라고 하는 방법이 가장 쉽습니다. 옷을 그리 자주 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가끔 그렇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방법이 아니라 본인의 힘으로 옷을 잘 입고 싶다고 느낀다면 노는(?) 무리의 사람들이나 연예인들 중에서 젊은 층들이 잘 입는다고 하는 스타일을 유심히 살펴야 합니다. 유행이 바뀌지만 결국 그들은 유행을 잘 따라가는 타입으로 스타일을 중시 하기 때문에, 우선 첫째로 눈으로 많이 익혀야 합니다. 이것조차 관심이 없다면 주변의 도움을 받는 위의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노력은 작은 관심만 있어도 되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둘째로 위의 방법으로 감각을 익혔다면 쇼핑을 가서 옷을 구입해야 하는 일이 문제입니다. 그런데 어디를 가야 할까요? 백화점에 간다면 옷이 조금 비쌀 것입니다. 하지만 메이커가 있는 옷의 퀄리티는 확실히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돈을 쓴 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물론 가성비가 좋은 옷을 선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래서 아울렛이나 이월 상가에 가서 쇼핑하는 것이 좋습니다. 30 프로 정도 싸게 옷을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이월 상품이지만 개인적으론 이 방법이 가장 가성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



옷을 잘 입으려면 옷의 라인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최근 트렌드가 옷을 타이트하게 입는 경향이 있습니다. 너무 붙은 옷은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붙는 옷이 좋습니다. 


옷의 색은 한 컬러로 통일을 하면 작아 보이거나 별로 예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옷의 색이 너무 다양하면 옷을 잘 못 입는 사람들이 이렇게 입습니다. 그래서 옷의 색은 조금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비슷한 느낌의 색으로 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같은 회색이라도 다양한 회색이 있다고 이해하면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옷 잘 입는 방법, 스타일 있게 옷 입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