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포켓파이 사용 후기, 장점, 단점

포켓파이를 구입하려고 하는 분들께 포켓파이 사용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물론 에그도 포함입니다. 그리고 장점과 단점을 확실하게 말씀드릴 테니 반드시 참고해서 신중히 선택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사고 나서 후회한들 어쩔 수가 없을 테니까요.


포켓파이 사용 후기, 장점, 단점



포켓파이를 사용하는 이유는 대체로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일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노트북으로 작업을 많이 하기도 하고, 커피숍이나 맥도날드 같은 곳에 갈 때가 많은데 가는 곳마다 안되는 곳들이 많기도 하고 늦기도 해서 그냥 편하게 쓰려고 사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고 나서 크게 후회를 하였죠.


우선 포켓파이의 단점 중에 가장 큰 부분은, 충전이 너무 귀찮더라구요. 저는 포켓파이 그나마 배터리 오래가는 걸 사긴 했지만 그래도 한번 나갔다 오면 충전을 무조건 해야 다음날 쓸 수가 있었습니다. 깜빡하고 충전을 안 하면 다음날 쓰려면 애를 먹었죠. 저는 그나마 8시간 사용 가능한 포켓파이인데 더 낮은 사양의 포켓파이라면 더 힘들 거예요. 사실 편하게 쓰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컷는데 이렇게 불편할지는 몰랐네요.



또 단점으로는 열이 생각보다 많이 나서 여름에는 최악이더라구요. 단 여름 빼고는 열이 그리 심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작은 기계에서 열이 막 나고 하니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또;;단점을 말씀 드리자면(나중에 장점도 있답니다;;) 마음에 안 들어서 쓰고 싶지 않으면 위약금 10 만원을 줘야 해지를 할 수 있답니다. 물론 오래 쓰면 위약금은 줄어들긴 합니다. 매달 2 만원을 주면서 쓰기에는 너무 신경 쓸 것들이 많은 포켓파이 더라구요.


사실 10기가 사용을 하는 것은 힘들었습니다. 일반 인터넷 검색 정도를 하면 1기가도 제대로 못 썼고 또, 동영상 등 유튜브를 보거나 영화를 보면 이틀 정도만 봐도 10기가를 다 쓰더라구요. 정말 애매한 인터넷 사용량이었습니다. 돈 더 주면 20기가인데 큰 의미가 있을까 싶더라구요.


추천 드리는 것은 차라리 돈 조금 더 주고 폰으로 무제한 LTE 요금제를 쓰고 테더링 핫스팟을 쓰는 것이 훨씬 편하게 쓸 수 있답니다. 무제한이라서 폰의 충전만 잘 시키면 신경을 덜 써도 되고, 사실 포켓파이까지 들고 다니려면 폰을 두 개나 들고 다니는 느낌이라 상당히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래서 돈 더 쓰고 무제한 요금제를 추천합니다. 


주변에는 그냥 공짜라서 샀다가 위약금 10 만원 주고 해지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았습니다. 아마 제 생각에는 엄청 불편하다고 느꼈을 것입니다. 그럼 금액이 어떻게 될지 계산 해보겠습니다. 


전화를 거의 안 해서 기본 요금 12000원+포켓파이 10기가 18000원, 총 3만 원 입니다. 싸죠?


무제한 요금으로 폰을 살 때 어차피 3달 좋은 요금제를 해야해서 혜택받고 사면 대략 5만원+기계값 이렇게 나올 것입니다. 차라리 이렇게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위의 단점들에도 상관없이 쓰겠다는 생각이시라면 돈을 아끼고 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켓파이 사용 후기,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