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정부의 가상화폐의 규제가 불가능한 이유 / 비트 코인

최근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열풍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엄청난 투기성을 지닌 가상화폐는 이미 정도를 넘어서서 큰 손들이 개입하고 유명한 주식시장에서도 발을 들이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정부에서는 가상화폐를 예전부터 규제를 한다고 말만하지만 불가능한 이유가 있습니다. 절대로 정부는 가상화폐를 막지 못합니다.


정부의 어설픈 규제 정책 때문에 오히려 투자를 하지 않는 사람들만 바보가 된 상황입니다. 아직도 정부의 규제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가상화폐 투자가 들은 상당한 돈을 챙긴 상황! 그럼 정부 말만 듣고 하지 않은 착한 사람들(?)만 손해 아닌 손해를 본 셈이죠.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가 불가능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가상화폐 즉 비트코인은 말 그대로 가상화폐입니다. 그 속에는 수많은 코드가 얽히고 설켜서 누군가에 의해서 강제로 차단을 할 수가 없습니다. 또 거래가 겉으로 쉽게 드러나지 않아서 통제가 불가능 합니다.


비트코인은 얼마나 더 가게 될까요? 세계적인 추세인 비트코인, 가상화폐는 한번 크게 뒤집어지지 않는 이상을 쭉 올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이는 어떠한 경우의 수가 없는 듯 보이기 때문에 행여 종이 조각, 즉 0 이 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해킹의 위험은 물론이구요.



왜 비트코인은 안전하다고 비트코인을 하는 사람들은 이야기 할까요? 투자한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안정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할 수록, 즉 사람들이 모여들수록 돈의 가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좋은 이야기들만 하게 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올라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정부는 아무리 발버둥 쳐봐야 세계적으로 흥행하는 화폐를 차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