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알러빗 뜻

오늘은 방송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 바로 알러빗 이라는 단어의 뜻을 알아볼까 합니다. 


스투핏, 스튜핏, 그레잇, 그뤠잇 등의 뜻과 마찬가지로 영어를 요약하고 짧게 사용해서 쓰기 편하고 부르기 편하게 우리 식으로 고쳐서 사용합니다. 


알러빗 뜻


영어로 I LOVE IT 라고 사용되며 뜻은 '마음에 들어요' 라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발음으로는 [아이 러브 잇] 이를 빨리 발음하면 알러빗 이라고 사용을 합니다.


실제로 많이 사용된 곳은 유명한 싸이의 노래 제목에 영어로 I LOVE IT 이라는 제목이 있습니다. 


또 절약 연예인으로 요즈음 특히 유명해진 김생민 씨가 소비 습관과 재테크를 알려주는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알러빗 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 물론 지금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김생민 씨가 스투핏, 그뤠잇과 더불어 알러빗 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마음에 든다, 즉 김생민 씨가 말하길 소비 습관이 마음에 들 때 '알러빗' 이라고 표현을 합니다.


최근 이런 단어들이 많이 생겨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런 단어들이 많이 사용되면 대한민국 국어 사용이 엉망이 되지 않을까요?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단어라도 국민들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새롭게 우리의 언어로 인정을 하게 됩니다. 단 좋지 않고 사회적으로 질이 나쁜 언어는 은어나 비속어 정도로 분류가 되기도 합니다. 


줄인 말, 기분 좋은 말을 많이 사용하되 남을 즐겁게 하지 못하는 말은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