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빈혈에 좋은 음식, 예방, 치료

적혈구는 폐로부터 산소를 운반해서 혈류를 통해 뇌와 장기들에 산소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되어 피부가 붉은 듯 건강하게 나타나는 현상이 이 때문입니다. 


평소에 어지러움 증상이 있다면 빈혈을 한번 의심해 보아야 한다. 빈혈은 적혈구의 숫자나 적혈구 내의 혈색소가 정상치보다 낮아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빈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녹색 채소


녹색의 채소가 철분의 섭취에 도움을 주고, 적혈구의 생성에도 도움이 되어서 피를 만드는 비타민C도 많이 들어있어 빈혈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녹색이 짙은 채소일 수록 엽록소가 풍부하고, 헤모글로빈과 구조가 비슷해서 적혈구의 증식에도 도움이 되고 피를 만드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등 푸른 생선


생선은 철분이 풍부하고 질 좋은 불 포화 지방산, 비타민A가 많아서 혈액을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고등어, 장어 등이 특별히 좋은 생선이다.



두유


두유는 콩의 성분에는 없는 유산균이 있어서 장 내부의 비타민 2, 6 을 생산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탁월하다. 이 비타민은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어서 영양소 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간장의 활동을 좋게 해주어 빈혈에 좋은 음식이다.


이 외에도 레몬차에 꿀을 타서 마시면 철분의 흡수가 높아지고 몸의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로얄제리, 메기곰탕, 과일 역시 도움을 준다.


채소가 좋다고 하지만 육류 역시 빈혈에 도움을 준다. 역시 골고루 먹는 것이 최고로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상으로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