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머리카락이 빠질때 / 탈모 예방법, 원인

머리카락은 3개월 주기로 새로 나기 때문에 자신의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머리카락이 빠질 때라도 탈모를 예방하고 풍성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흔히 자라는 머리카락보다 빠지는 머리카락이 많을 때 탈모가 진행되고 있다고 알 수 있다. 


어떻게 하면 탈모를 막을 수 있을까?


탈모의 원인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스트레스일 가능성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 외에도 피부염이 생겨도 탈모가 오고, 비듬이 원인이 되거나 청결 유지가 잘 되지 않아도 탈모의 원인이 된다. 


머리카락이 빠질때 / 탈모 예방법, 원인 머리카락이 빠질때 / 탈모 예방법, 원인


몸이 피로하거나 영양의 부족으로도 탈모가 오기도 한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노화의 현상 중에 하나 이기도 해서 관리를 한다면 탈모도 얼마든지 예방이 가능하다.


머리카락이 빠질 때, 탈모 예방 법


탈모일 경우에는 머리에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두터운 빚으로 머리를 가볍게 두드리면 효과가 있다. 또한 탈모 샴푸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담배와 술을 끊는 것이 좋다. 담배는 몸에 열을 발산하고 수분을 뺏어가서 탈모에 아주 큰 요인이 된다. 


음식 중에는 미역, 김, 검은콩 처럼 검정색 음식을 머리카락이 빠질 때 먹게 되면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머리가 빠지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약을 처방 받아서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다양한 임상 실험으로 검증은 되었다고 하지만 아직은 부작용에 대한 의구심을 버릴 수는 없어서 약으로 인한 방법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효과는 좋다고 한다.


이상으로 머리카락이 빠질 때 탈모 예방 법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