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정보

장하성 김동연 갈등 불화의 원인

청와대 내부에서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간의 갈등 불화설이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불화설일까요?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요?


장하성 김동연 갈등 불화의 원인을 짚어봅니다.


장하성 김동연 갈등 불화의 원인 장하성 김동연 갈등


장하성 정책 실장과 김동연 경제 부총리 두 사람의 경제 정책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의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했을 뿐 아니라 전문가들 역시 이들의 경제 정책을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장하성 김동연의 불화설을 하나의 예로 들어보면, 드라마에서 시청률이 좋으면 분위기도 좋고 화기애애하지만 시청률이 낮으면 분위기도 좋지 않고 배우들 끼리도 그리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장하성 김동연


마찬가지로 대한민국의 경제 등 정책적으로 바닥을 치기 시작하자 삐그덕 거리는 것은 아니냐는 것이 이번 불화와 갈등의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흘러나온 이야기로는 "대통령의 말도 안 듣는다. 자료도 안 내어 놓는다" 등 심각한 말들이 나오면서 불화설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청와대는 이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라며 완전히 잘못된 추측이라고 부인을 하고 있지만 이를 믿는 사람들은 별로 없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장하성 김동연 갈등 불화


장하성 김동연 두 사람의 경제 관념 역시 서로 다르다는 것도 하나의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합심해서 노력해도 잘 될까 말까 하는 아주 중요한 경제 문제인데, 내부에서 삐그덕 거리는 모습에 안 그래도 먹고살기 어려운 국민들은 이 소식을 안타깝게 접하고 있습니다.


#장하성 김동연 갈등 불화설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