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혁명

행복하게 사는 법, 철들지 말고 살아라

인생에 정답은 없습니다. 물론 서점에는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많은 책들이 널려있으나, 그 방법들은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지는 모르겠으나 개개인의 행복을 책임지지는 않습니다. 


행복하게 사는 법



행복하게 살려면 철들지 말고 살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어른이 되고 철이 들면서 사회를 알게 되고 점점 세상에 찌들려 행복을 잊고 살아갑니다. 


반대로 아이들은 철 없이 행동하지만 어른들에 비해서 걱정이 덜한,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행복은 성공이라는 공식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성공해야 돈과 명예 그리고 편리한 삶을 보장 받을 수는 있으나 결코 행복의 당연한 충족 요건은 될 수 없습니다. 


또 하나, 완벽 하려고 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행복은 완벽을 추구할 때 깨어지기 쉽습니다. 인간은 절대 완벽할 수 없기에 완벽을 추구하는 순간, 인생은 오히려 괴로움이 시작됩니다. 



행복하게 사는 법! 그것은 철들지 않는 아이들처럼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고 살아야 합니다. 물론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인식을 버려서는 안됩니다. 


철들지 않고 살아간다, 하고 싶은 것을 하고 마음대로 산다고 하는 것은 지금의 감정에 충실하며 모든 것을 정하지 않고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정하는 순간 자신의 주위에 보이지 않는 틀이 형성이 되고, 결국 틀 안에서 허우적 거리다가 삶을 마감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죽어서는 모두 똑 같은 흙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조금 잘하고 조금 못하는 것에 의미를 두기 보다는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행복은 아주 사소함에 존재합니다. 철들지 말고 사세요. 걱정하지 않아도 그때 가면 다 해결이 된답니다. 인생을 생각보다 어렵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오히려 쉽답니다. 


시간이 지나보면 그때 깨닫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