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혁명

즐거운 삶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

우리들의 삶은 무언가에 대한 갈망으로 끝없이 불을 찾아 드는 나방처럼, 그리고 불에 다가가서는 타고 마는 것처럼 결국은 죽음을 맞이합니다. 


즐거운 삶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


어떤 삶이 즐거운 삶일까요? 즐거운 사람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자신도 자신이 즐거운 삶을 사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단지 그냥 걱정을 덜하고 사는 자신들의 삶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행복을 누리며 즐거운 삶을 사는 사람들은 엄청난 즐거움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과한 즐거움과 행복은 오히려 슬픔이라는 감정과 동전 양면처럼 뒤에 숨어있을지도 모릅니다. 


평범하게 하루하루를 적은 걱정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이 즐거운 삶을 누린다고 생각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 하루하루에 소소한 즐거움이 숨어있으니, 즐겁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소확행 이라는 단어가 한때 이슈를 끌었던 이유 역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진정 우리에게 주는 기쁨은 엄청난 기쁨보다는 적을지 모르지만 인생의 진정한 맛을 느끼게 해주기도 하고 자주 수시로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은 단어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즐거운 삶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 중에 평범한 느낌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반대로 욕심이 많은 사람들은 지금 소소한 행복들이 주변에 가득한데도 불구하고 그 행복이 옆에 있다는 것조차 모르고 살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과연 어떤 삶을 살아야 행복하게 즐거운 삶을 누릴 수 있을까요? 전지적참견시점에 이영자의 음식 사랑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영자는 음식을 먹으며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어찌보면 별거아닌 듯 보여도 진정한 즐거움을 음식으로 찾는 것으로 스스로 즐거운 삶을 잘 찾아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리도 이런 주변의 소소한 즐거움이 얼마나 있는지 돌아보세요. 늘 곁에 있지만 모르고 살아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즐거운 삶을 사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밤입니다. 행복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