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혁명

인생이 힘들 때 할 수 있는 작은 노력

인생만사 새옹지마란 말이 있습니다. 인생이 힘들 때와 기쁠 때는 늘 존재합니다. 인생이 힘들 때를 어떻게, 어떤 노력을 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은 성공과 실패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인생이 힘들 때 할 수 있는 노력



인생은 힘들다는 생각을 할 때에는 고비이자 기회라는 생각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실제로 힘들 때를 극복하면 급 상승하게 되는 것이 모든 세상 만사입니다. 


힘들 때에 할 수 있는 일은 생각보다 적어집니다. 의기소침해지고 소극적으로 변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움직이는 일로 삶의 활기를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적극적으로 청소를 하거나 걷기 등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보람을 느껴보는 것입니다. 의외로 우리의 삶은 작은 행동으로 인해서 성격이 변하고 삶에 변화가 찾아옵니다.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음악이나 취미를 가지길 바랍니다. 잘 사는 선진국에서 사람들의 특징은 음악 등 한 가지 취미를 가지고 생활을 한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우리나라 어른들을 보면 오직 일만 하다가 늙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취미를 가져보도록 하세요.


우리가 인생이 힘들 때라고 느낄 때에는 상황이나 환경이 그러할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환경이 바뀌지 않으면 아무리 노력을 한다고 해도 부질없는 짓이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내가 그것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다져야 합니다. 전쟁에서 이기는 방법 중에 가장 위대한 방법은 전투력, 사기를 올리는 것입니다. 


걷고 운동하고 청소하는 등 적극적인 행동이 마음의 전투력을 상승 시켜 줄 것입니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행동한다면 세상에 이루지 못할 것은 없습니다. 노력하세요. 불가능은 없습니다. 


#인생이 힘들 때 할 수 있는 작은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