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시청

노회찬 나이 이력 경력사항 학력 아내 부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언어의 연금술사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말을 잘하기로 소문이 난 분이죠. 그가 어떤 사람인지 또 정치적으로 활동한 그의 아내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회찬 나이



그는 1956년 8월 31일 생으로 현재 나이는 63세입니다. 정치적으로는 왕성하게 활동을 할 나이입니다. 부산에서 태어났습니다. 


노회찬 부인은 누구??


배우자인 아내의 이름은 김지선 씨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 역시 정의당 소속으로 정치적으로 왕성하게 활동을 했습니다. 부인 김지선 씨의 나이는 1955년 3월 24일 생입니다. 


노회찬의 부인의 이름인 김지선과 썰전의 PD이름이 같은 동명이인이라 묘한 인연으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노회찬의 이력 경력 사항...


2004년에 제 17대 국회의원 선거에 민주노동당의 비례대표로 당선이 되었습니다. 


2012년 통합 진보당의 소속으로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울 노원구 병에 57%의 표를 받고 당선이 되었습니다.


지금 2016년 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정의당 소속으로 경남 창원시 성산구에서 51%로 당선이 확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의당 원내대표로 중대한 자리를 맡고 있습니다. 


노회찬 원내대표는 현재 썰전, 김어준의 뉴스 공장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방송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특유의 말솜씨로 TV방송에서 인기를 많이 얻고 있으나 정의당이라는 극단적 진보 사상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대중적인 지지를 받지는 못하는 한계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회찬의 학력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 박사로 최종 학력을 마쳤습니다. 



그동안의 수상 내역을 보면.....


전태일 문학상, 여성 단체 연합 호주제 폐지 감사패, 광복회 친일재산환수법통과 감사패, 국회 57주년 개원 기념 우수 의원 외교 공로패, 한글날 국경일 제정 범국민 추진 위원회 한글을 빛낸 큰별, 조계종 조선왕조실록 환수 감사패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노회찬의 나이 이력 경력 사항 학력 그리고 아내 부인까지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