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네이버 검색 순위 조작은 현재진행형?

대한민국에서 과거부터 늘 있어왔던 여론의 조작, 그 배후에는 국가, 정치나 기업 등의 큰 이슈를 덮기 위해서 더 큰 사건을 터트려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이제 여론은 네이버의 순위에 따라 움직이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순위 조작은 현재 진행형?


최근 굵직한 이슈들은 드루킹 특검, 북한과 관련된 사건 사고들이 다른 이슈에 의해서 가려지고 있다는 사람들의 댓글을 많이 접합니다. 


과련 이들의 말이 맞을까요? 아니면 이들 역시 정치적인 의도를 가진 단체일까요?


네이버 검색 순위 조작은 현재진행형?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과거부터 특정한 이념과 사상에 의해서 그들만의 조직을 만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조직 끼리의 대립. 


이념과 사상은 개인의 불이익과 목숨마저 감수할 정도로 뿌리 깊게 박혀있습니다. 


우리는 네이버의 검색 순위 조작에 대해서 불법적인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느 단체들의 움직임 만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여론은 그 변화를 쫓아 갈 수 밖에 없습니다. 


네이버 검색 순위 조작


국가 정권의 실세가 많이 연결된 드루킹 특검을 가리기 위해서, 북한의 석탄 등의 문제 등을 가리기 위해서 새롭게 터져 나오는 많은 사건들. 그리고 언론.


우리는 지금도 제 2, 제 3의 드루킹에 의해서 언론을 주도하는 대한민국 속에서 세상을 볼 수 밖에 없는 것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대중주의 그것을 이용한 누군가에 의해 우리의 눈과 귀는 가려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네이버 검색 순위 조작은 현재 진행형일까요? 대한민국이 걱정됩니다. 


네이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