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유튜브 재검토 수익 승인 불허 메일 왔네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유튜브의 수익 창출 승인이 불허 되었다고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의 재검토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좌절입니다. 누군는 되고 누구는 안되었으니.....개인적으로 시청 시간이나 구독자 수는 기준 조건의 50배 이상을 채웠고 문제가 되는 자극적인 영상이나 저작권에 걸리는 일도 없었습니다. 


유튜브 재검토가 시작되고 승인은 또다시 무한 연기되겠죠? 



왜? 재검토가 다시 진행되는 걸까요? 유튜브에서는 좋은 환경에서 좋은 동영상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환경을 개선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되는 유튜버 들 때문에 선량한 유튜버 까지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닌지 안타깝습니다. 


아무 문제가 없는데 왜 또 재검토를 하며 7개월 동안 승인을 시켜주지 않는 걸까요? 유튜브의 갑질이 아닐까요? 문제가 있으면 문제점을 직시해야 하는 것이 원칙인데, 특정 이유는 알려주지 않은 체로 무작정 또 기다리게 하다니....


그래도 갑에게 기대어 먹고 살아야 하니 을의 입장에서는 그냥 기다릴 수 밖에 없겠죠. 그들의 해줄 때 까지. 



유튜브의 수익 승인 불허로 다시 재검토에 들어간 유튜브. 저 같은 사람이 몇 분 이신지 궁금해지네요. 혹시 재검토에 들어가신 분들은 아래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인원 체크해서 많으면 나중에 한번 온라인으로 유튜버에 정식 항의 해볼까 합니다. 


휴~ 정말 너무하네요.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