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돈스코이호 보물선 사기 진실은?

사람들의 희망과 꿈을 그린 만화 등에서 나오는 보물선이 실제로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돈스코이호 보물선에 투자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모두 보물선을 이용한 사기 행각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내용을 한번 들여다 보겠습니다. 


돈스코이호 보물선의 실체, 사기일까?


돈스코이호 보물선 사기 진실은?


바닷속 탐사 영상이라고 해서 올린 2월의 바닷속 영상이 조작된 것이라는 것인데요. 울릉 군청은 4월부터 8월까지 물속의 탐사 허가를 내었다고 말을 하고 있는데 2월의 영상이 올라온 것입니다. 이 영상은 투자 유치를 위해 만든 영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신일 그룹은 서류 상 자본금 800원 짜리 유령 회사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신일 그룹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를 바꾸고 싱가포르 신일그룹과는 아무 연관이 없다며 선 긋기를 하고 있으며, 또 인터넷 상에 올린 보물선 관련 글을 지우는 등 바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돈스코이호 보물선


신일그룹의 대표는 사기 혐의로 법정 구속된 상태이고 회장은 수배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앞으로 돈스코이호 보물선의 인양 자체가 무산될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돈스코이호 보물선이 사기라는 언론의 뉴스에도 불구하고 아직 까지도 은밀히 투자를 독려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말이죠. 


과연 보물선은 있는 것일까요? 과거부터 사기 사건에 보물선이 수없이 등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없이 보물선의 사기 사건이 벌어지는 것은 인간의 욕심이 아닐까요?


#돈스코이호 보물선 사기 사건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