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지식

리니지m 심각성

한때 리니지m 이라는 게임이 나오고 엄청난 광고를 하면서 과거의 명성에 걸맞게 많은 유저 들을 확보하면서 게임이 오픈 되었다. 최근 리니지m 게임의 심각성을 느끼는 점이 많다.


게임에서 벗어나서 금전이 오가며 엄청난 돈을 리니지m에 사용을 한다는 것이다. 게임을 하는 유저들의 나이가 30대에서 50대 정도로 사회에서 돈을 한창 버는 나이이기도 하고, 이를 인터넷으로 린지씨들 이라고 부른다. 


젊은 유저들은 예전 추억의 게임이 아니라 린지씨들이 돈을 많이 투자하니 그들을 노리고 용돈을 벌 요량으로 게임에 몰두한다. 이제는 게임이 게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의 돈과 크게 연결이 되고 있어서 문제가 심각하다. 행여 앞으로 금전 때문에 사회적인 이슈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처음 리니지m이 나오면서 금전 거래를 아예 안되도록 했으나 유저들의 호응이 없자, 금전을 거래하는 방식으로 다시 바꾸게 된다. 그렇게 되자 눈에 불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는 것이다. 광고에서도 게임을 하면서 밤을 새라는 식으로 광고를 하는데 이것을 보고 리니지m에 대한 실망이 너무도 컷다. 


지금 게임 중독으로 일도 안하고 게임만 하는 심각한 사람들이 많아서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티비 광고에서 밤을 새라는 식으로 광고를 하는 것은 정말 심각한 문제이다. 


유저들의 억대의 돈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 리니지, 사람보다 돈을 선택했다고 보인다.


리니지m 정말 심각성을 사회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게임은 게임으로 끝내야 합니다. 

과거 감성 팔이로 돈을 벌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