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관 에티켓, 영화 볼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안녕하세요. 최근 한국 영화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오는 족족 엄청난 흥행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신과 함께 2의 인기가 그칠 줄 모르는 데에도 크게 한 몫을 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영화 볼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영화 에티켓


영화관 에티켓


그런데 영화의 퀄리티가 높아진 만큼 한국 영화 관람객의 에티켓도 높아져야 하지 않을까요? 일부러 남에게 피해를 주려고 그러는 사람은 없을 거라고 생각해서 오늘은 영화관의 에티켓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꼭 기억해주세요. 자신에게 소중한 시간인 만큼 남들에게도 소중한 시간입니다. 


1. 휴대폰은 무음이나 꺼둡니다. 참고로 영화를 볼 때 휴대폰의 화면을 보는 것 만으로도 그 빛으로 인해서 영화에 몰입을 하는데 방해가 됩니다. 그래서 정말 급한 전화라면 나가서 확인을 하고 영화관에서는 전화를 일절 켜지 않도록 합니다. 영화 볼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중요한 요소입니다. 폰 중독자들은 영화를 보는 동안 내내 확인을 합니다. 


영화관 에티켓, 영화 볼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


2. 영화관이 많이 넓어지긴 했으나 아직 의자 앞뒤의 사이가 좁아서 자신도 모르게 발로 앞의 좌석을 찰 수 있습니다. 살짝 만 차더라도 앞의 사람은 강력한 진동으로 영화에 심각하게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행여 한 두 번 실수로 찼다면 특히 조심해서 앞 사람을 배려해야 할 것입니다. 


3. 옆 사람이랑 계속해서 이야기를 하거나 애정 행각을 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이 언젠가 자기 중심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에는 상당히 둔감해 졌습니다. 영화관은 공공장소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영화관 에티켓, 영화 볼 때


4. 영화관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는 입을 벌리고 먹지 않도록 하며, 소리가 최대한 적게 노력합니다. 영화관 에티켓으로 선정하기에는 다소 애매할 수는 있습니다. 음식을 소리 없이 먹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입을 오므리고 먹기만 해도 옆 사람이 듣는 음식 소리는 상당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영화관 에티켓은 정말 많습니다. 참고로 웃는 것은 크게 웃어도 됩니다.^^


영화 에티켓을 잘 실천해서 영화를 볼 때 남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절대 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