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바나나에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오래 보관하는 방법으로 인터넷으로 알려진 방법을 모두 사용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예상 밖이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려면 우선 바나나를 걸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매달지 않으면 바닥에 닿는 면에 검게 변해서 무르게 됩니다. 이 방법이 크게 오래 보관하는 법은 아니지만 바닥이 무르는 현상은 확실히 막아주고 고르게 익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집에 있는 옷걸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누구나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지 않고 매달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실질적으로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상온에서 바나나의 꼭지 부분에 랩을 싸서 수분이 날라가지 않도록 해보았고, 또 냉장고, 냉동실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환경에 따라 다르다는 점 감안해주세요.
바나나 껍질이 검게 완전히 익는 시간
상온에 그냥 두는 경우 - 4일
상온에서 랩으로 싼 경우 - 6일
냉장고에 껍질을 안 벗기고 그대로 비닐에 씌우고 통에 넣어 이중 보관한 경우 - 8일
냉동실에 껍질을 벗기고 비닐에 넣어서 보관 - 한 달 가량 가능
위의 결과를 보면 냉동실 보관법의 경우를 제외한 어떠한 조치를 하게 될 경우 큰 차이가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래 보관하려면 개별로 냉동 보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냉동 보관도 너무 오래 보관 할 경우 녹여서 먹게 되면 확실히 싱싱함이 살아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비타민이 풍부한 바나나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